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open
멈춤
시작
이전
다음
오늘 하루 열지 않기
Close
SiteMap
Login
전체메뉴
Peopleㅤ
Professor
Members
Alumni
Researchㅤ
Research interests
On-going projects
Past projects
Publicationsㅤ
International
Domestic
Patents
Communityㅤ
News
Photos
Youtube
Notices
SiteMap
Login
Soft Computing & Interaction Laboratory
Peopleㅤ
Professor
Members
Alumni
Researchㅤ
Research interests
On-going projects
Past projects
Publicationsㅤ
International
Domestic
Patents
Communityㅤ
News
Photos
Youtube
Notices
닫기
Researchㅤ
On-going projects
HOME
Researchㅤ
On-going projects
프린트
게시물 검색
총 게시물
5
,
페이지
1
/ 1
-전체-
제목
작성자
페이지당 게시물수
10
20
30
50
적용
2023-2026, 인공지능 기반 메타버스 구현을 위한 융·복합 문화 가상 스튜디오
작성자
sci
조회수
69
* 과제 전체 도식화* 연구실 담당 과제 - 전략기술3 (HCI 강화기술 파트)* 연구실 담당 과제 세부사항- 전략기술3 (HCI 강화기술 파트)과제명: 인공지능 기반 메타버스 구현을 위한 융복합 문화 가상 스튜디오출연기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참여기간: 2023.01.01 ~ 2026. 12. 31 (48개월)◎ 콘텐츠 사용자 몰입 측정기반 서비스 플랫폼 개발- 교육 콘텐츠 사용자의 몰입 측정 시스템 개발 및 확장- 교육 콘텐츠 관련 사용자 UX/UI 기반 콘텐츠 강화기술 고도화- 사용자 몰입도 기반 질문 자동생성 서비스 개발 및 고도화
등록일
2023-01-06 15:51:37
2023-2025, 정신질환 치료를 위한 게임 기반의 디지털 치료제 기술 개발
작성자
sci
조회수
73
과제명: 정신질환 치료를 위한 게임 기반의 디지털 치료제 기술 개발출연기관:한국콘텐츠진흥원참여기간: 2023.01.01 ~ 2025. 12. 31 (45개월)- 알츠하이머병의 작용기 전에 특화된 방식(멀티모달 인터랙션, MR 환경내 화상 기법, 음악, 감마파 자극 등)의 게임 기반 디지털 치료 기법 개발- 디지털 치료제 Type B: Behavior problem 치료를 위한 MR 회상 요법 기반 게임 개발
등록일
2023-01-06 15:28:35
2021-2024, 인간 중심 게임 인공지능 기초연구실
작성자
sci
조회수
233
Overview과제명: 인간 중심 게임 인공지능 기초연구실출연기관: 한국연구재단참여기간: 2021. 06. 01 - 2024. 02. 29 (33개월)다양한 게임 플랫폼에서 인간의 생리학적·행동학적 데이터를 실증적으로 반영한 진보된 인간 중심 게임 인공지능 연구- Turing Test를 통과할 수 있는 수준의 Humanlike 게임 인공지능 플레이어 개발- 인간 플레이어의 몰입을 높은 상태로 유지시킬 수 있는 인공지능 기술 개발- 인간 유저만으로는 해결이 어려운 수준의 게임 콘텐츠를 함께 클리어할 수 있는 게임 인공지능 플레이어 개발- 감정 형용사 추출 및 SD언어 활용 설문 조사를 통한 기존 게임 음원과 생성된 게임 음원과의 유사한 ‘감성 패턴’을 갖는 콘텐츠 생성 시스템 개발- 플레이어의 생체 정보와 게임 내 요소를 맵핑하여 인게임 정보만으로 플레이어의 생체 상태를 유추할 수 있는 플레이어 모델링 방법 개발생체 데이터 기반 플레이어 상태 측정 AI 모델 연구- 심리학적 측정 방법론을 바탕으로 플레이어의 인지 및 감정 상태 측정에 핵심적인 특징 설계 연구- 멀티 모달 센싱을 통한 플레이어 인지 및 감정 상태 측정 시스템 개발 연구
등록일
2021-10-18 21:42:16
2021-, 인간중심 물리 시스템 설계를 위한 HCI + AI
작성자
sci
조회수
190
Overview과제명: 인간중심 물리 시스템 설계를 위한 HCI + AI출연기관 : GIST참여기간 : 2021.03.15~TBD(최대 5년)연구목표 : 본 연구는 AI 시스템의 의사결정에 대한 사용자 반응패턴을 예측하는 모델을 개발하여, 일상생활 공간에서 경험하는 HCI(인간-컴퓨터 상호작용) 품질을 향상하고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에 있어 사람중심 HCI/AI 솔루션을 제시하기 위한 핵심기술 확보를 목표로 함.
등록일
2021-10-06 15:59:14
2021-2023, 청각장애인의 음악향유를 위한 음악 및 댄스 실감가시화기술 개발
작성자
sci
조회수
250
Overview과제명: 청각장애인의 음악향유를 위한 음악 및 댄스 실감가시화기술 개발출연기관: 한국콘텐츠진흥원참여기간: 2021.06.01 ~ 2023. 12. 31 (31개월)공감각에 기반한 음악/댄스 실감가시화 기술 개발- 데이터 기반 멀티모달 딥러닝 언어 표현 및 학습 프레임워크 설계- 청각장애인 중심의 음악 특징 자동 언어표현 모델 개발- 음악향유 멀티모달 매핑 DB 구축- 멀티모달 언어기반 Viz-authoring tool 개발- 시각화+촉각화 연동을 통한 음악/댄스 실감가시화 통합(제어) 어플리케이션 개발- 상용소프트웨어 (예, 저스트댄스 게임)와의 연동을 통한 실감가시화 응용 어플리케이션 개발
등록일
2021-06-22 10:21:54
QUICK
MENU
GIST 대표
융합기술학제학부
AI대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