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open
Close

School of Integrated Technology

Notice

슬로바키아 대표단 방문행사 개최(2022.6.9.목)

작성자박재홍  조회수445 Date2022-06-13


슬로바키아 대사관 주최로, 슬로바키아 대표단은 로봇공학,AI 분야 교류협력을 위해 5일간(6월 6일~10일) 대표단이 대한민국에 방문하여, 대학 및 학회 등을 탐방하였다. 이 중, 6월 9일(목)에 대표단이 지스트 융합기술학제학부에  방문하였다.
슬로바키아 측은 Slovak University of Technology Bratislava (STUBA)에서 교수 1명, Technical University of Košice (TUKE) 에서 교수 3명, Institute of Informatics of the Slovak에서 교수 2명, 기업체 대표 4명, 대사관 2명이 방문하였다. 
지스트는 융합기술학제학부 교수 4명(윤정원,류제하,김문상,김경중), 기계공학부 교수 2명(박기환,허필원), AI대학원 교수 1명(김의환)이 참여하였다. 
양측은 2시간 동안 상호 기관소개 및 연구분야를 발표하였고, 이후 1시간 동안 융합기술학제학부 지능로봇 분야 랩투어를 실시하였다. 그리고 저녁만찬을 통해 상호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슬로바키아 측은 향후 정부에 보고 후 승인받으면, 가을에 재방문하여 지스트 등 대한민국 각 기관과 MOU를 맺고 향후 인력교류(연구원,학생 등), 공동연구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슬로바키아와 교류가 성공적으로 진행되면, 향후 유럽국가들과도 교류협력 증대가 기대된다.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