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open
Close

School of Integrated Technology

Academics

문화기술 프로그램

문화기술프로그램은 Computational/Information Technology를 인문, 교육, 예술, Entertainment 등 다양한 문화관련 분야에 적용하는 “융합형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며, 세계 문화기술산업의 핵심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모델을 지향합니다. 문화산업 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주도할 전문인력양성을 위해 Media Technology, Intelligent Interaction Technology, Cultural Content Design을 중심으로 문화 분야 원천기술을 연구,교육합니다.

Media Technology 분야에서는 미디어 콘텐츠 개발을 위한 핵심 정보 기술(컴퓨터 그래픽스, 증강 및 가상현실 등)을 학습합니다. Intelligent Interaction Technology에서는 인공지능, 인지과학, HCI(Human-Computer Interaction), 센서 분야의 기술과 이론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의도를 인식하고 다양한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능형 시스템과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설계/개발합니다. 마지막 전공트랙인 Culture Contents Design에서는 최근의 스토리텔링, 인터랙션, 미디어 테크놀로지를 융합하여 새로운 표현 형태를 가진 창의적 문화 콘텐츠를 창작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는 교육들을 제공합니다.

문화기술프로그램에 입학하는 학생들은 3가지 분야를 중심으로 본인의 관심분야 및 진로에 따라 학습할 수 있고, 또한 문화기술융합 관련 다양한 전공 선택 과목들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을 세계 문화기술을 선도하는 전문가로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sub0401020201_img01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