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open
Close

School of Integrated Technology

Academics

에너지프로그램

에너지프로그램에서는 미래의 에너지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 복지사회 실현에 기여할 수 있는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앞으로의 인류는 매장량이 한정되어 있는 화석 연료에 대한 의존을 줄이고 태양광, 풍력, 연료전지, 바이오 에너지 등의 신재생 에너지에 대한 활용도를 높이고 사회 전반에 걸친 에너지 소비 효율을 향상시킬 필요성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에너지 시대를 대비하여, 에너지프로그램에서는 신재생 에너지원 개발을 위한 에너지화학 및 나노재료, 효율적이고 능동적인 전기에너지 관리를 위한 전력전자, 전력시스템 및 네트워크 기술, 에너지의 사회적 가치와 기여를 높이기 위한 에너지환경, 인문사회 및 경제학 등의 다양한 배경을 가진 구성원들을 포용할 수 있는 융합적인 연구 및 교육의 장을 열고자 합니다.

에너지프로그램의 교과과정은 크게 에너지 일반에 대한 강론, 에너지 변환 및 저장, 전력전자 및 전력시스템, 에너지 정보기술, 지속가능 에너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분야의 기초, 심화, 응용의 전 과정에 대한 교육, 실험, 연구를 통하여 고급 인력을 양성하여 에너지 분야의 과학기술을 선도하고자 합니다. 또한 다양한 에너지 인접 학문들 간의 통섭 교육을 진행하여, 학생들로 하여금 넓은 시야로 미래 에너지 환경의 변화를 바라보고 창의적인 도전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장려합니다. 예컨대, 에너지프로그램을 통해, 산업 현장에 밀접한 전문적인 기술 교육과 연구로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실용적 엔지니어가 배출되거나, 에너지의 생산, 변환, 분배, 저장에 이르는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사회문화적으로 이바지 할 수 있는 글로벌 리더가 탄생하기를 기대합니다.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