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open
Close

School of Integrated Technology

Dean's Message
"안녕하십니까?
우리 학부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

우리 융합기술학제학부는 2015년에 설립된 융합기술원을 구성하고 있는 한 축으로 초창기에는 에너지융합 학제전공과 문화기술융합 학제전공으로 시작하여 2017년에 지능로봇 프로그램을 추가하면서 에너지, 문화기술, 지능로봇 프로그램을 운영했습니다. 융합기술학제학부 라는 이름에서 나타나듯이 이 3개의 프로그램들은 4차 산업혁명과 에너지 체제 변환이라는 거대한 물결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앞서나갈 수 있는 융합기술들을 연구 개발하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고 이러한 연구 개발을 통하여 전문 연구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한편, 지난 2020년 9월 에너지융합대학원이 신설되어 에너지분야 교육 및 연구를 담당하고 있고, 융합기술학제학부에서는 문화기술, 지능로봇 분야의 교육 및 연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융합기술원 산하 에너지융합대학원에는 향후 우리나라뿐만이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기후변화의 효과들을 감소시킬 수 있는 신재생에너지 특히 친환경 수소 전기차, 전기차 분야와 전기 에너지 사용 효율들을 증가시키는 지능형 스마트 전력망 등에 관련된 연구를 하는 교수님들이 포진하고 계십니다.

융합기술학제학부의 문화기술 프로그램에는 ICT 기술을 다양한 문화관련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는 컴퓨터 그래픽스, 인지과학, 증강 및 가상현실, 그리고 인공지능 기반 게임 등을 연구하는 교수님들이 계십니다. 지능로봇 프로그램에는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재활 로봇, 노약자 지원 서비스 로봇 등을 중심으로 한 health-care 로봇에 대한 디자인과 human-robot interaction 연구를 통한 제어 기술, 또한 미래형 나노 로봇 같은 분야의 전문성을 가지고 계신 교수님들이 포진하고 계십니다. 이러한 다양한 분야의 교수님들이 함께 계신 우리 융합기술학제학부는 여러분들에게 unique하면서도 disruptive한 technology를 찾을 수 있는 융합 연구의 새로운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다고 자부합니다. 홈페이지에 소개되어 있는 각 프로그램과 교수님들의 면면을 자세히 살펴보시고 자신의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는 융합기술학제학부의 일원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융합기술학제학부가 융합기술원의 중추가 되고 GIST 내에서 견고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많은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Professor Ryu, Jeha

QUICK
MENU